로고

[고양시] 마두약수터 시설개선 완료…사계절 깨끗한 약수물 공급

지하 깊숙이 물탱크 설치해 연중 안정적 수원 확보

대한법률신문사 | 기사입력 2025/05/16 [17:29]

[고양시] 마두약수터 시설개선 완료…사계절 깨끗한 약수물 공급

지하 깊숙이 물탱크 설치해 연중 안정적 수원 확보

대한법률신문사 | 입력 : 2025/05/16 [17:29]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가뭄철마다 반복되던 마두약수터의 수원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시한 시설개선 사업을 지난 15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로 시민들은 안심하고 먹는물공동시설(약수터)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마두약수터는 그동안 미생물 검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UV(자외선) 살균장치를 설치·운영해 왔지만, 건기에는 약수물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아 이용에 어려움이 있었다.

 

시는 이번 시설개선을 통해 물탱크를 기존보다 더 깊은 지하에 설치, 계절과 관계없이 안정적인 수원 확보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연중 내내 깨끗한 약수물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시는 관내 먹는물공동시설 9개소에 대해 매월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달에는 일반세균을 포함한 47개 항목에 대해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에 수질검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수질검사 결과는 각 약수터의 시설 게시판과 고양특례시 상하수도사업소 누리집과‘경기도 물정보 시스템’을 통해 시민에게 공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마두약수터 시설개선을 통해 시민들이 사계절 내내 깨끗한 약수물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과 편의를 위해 약수터 시설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