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군포시] 군포2구역 및 GTX금정역역세권1구역 정비계획 주민공람(주민설명회) 실시

16일부터 주민공람 시작으로 구시가지 정비사업 추진 급물살
하은호 군포시장 ‘원도심 주거환경 개선 기대된다’

대한법률신문사 | 기사입력 2024/04/12 [12:30]

[군포시] 군포2구역 및 GTX금정역역세권1구역 정비계획 주민공람(주민설명회) 실시

16일부터 주민공람 시작으로 구시가지 정비사업 추진 급물살
하은호 군포시장 ‘원도심 주거환경 개선 기대된다’

대한법률신문사 | 입력 : 2024/04/12 [12:30]

 

군포시는 오는 4월 16일부터 5월 30일까지 군포2구역 및 GTX금정역역세권1구역의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지정(안)에 대한 주민공람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람은 구역 면적 약 136,061㎡로서 ▲당동체육공원 남측 당동 768번지 일원의 가칭)군포2구역 재개발사업(92,033.9㎡)▲금정역 북서측 산본동 75번지 일원의 가칭) GTX금정역역세권1구역 재개발사업(44,027.1㎡)추진준비위원회로부터 입안 제안된 정비계획에 관한 것으로 이 지역 주민들은 22년 말부터 23년 초 군포시에 재개발 정비계획의 입안을 제안한 바 있다.

 

군포시 관계자는 “해당 구역의 경우 2012년 재정비촉진지구 지정이 해제된 이후 별도의정비 방안이 마련되지 않아 노후 건축물의 증가와 열악한 기반 시설로 주민의 주거환경 개선 요구가 높은 지역으로서 주민이 제안한 계획안에 대하여 관계부서(기관) 협의 및 정비계획(안)의 적정성 검토 과정을 거쳐 주민들의 의견을수렴하고자 이번에 공람을 실시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을 위한 법정 절차인 주민공람과 함께 주민설명회가보훈회관 민방위교육장에서 4월 16일 각 구역별로 진행되며, 구역 내 토지등소유자와주민이면 참석 가능하다. 정비계획안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돕고자 정비계획(안)과추진 경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하여 설명할 계획으로 세부적인 내용은 군포시홈페이지를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정비계획의 입안으로 GTX-C 금정역과의 시너지 효과를통한 군포시의 위상과 당동 일원의 구시가지 정비에 박차를 가하여 시민들이 염원하는쾌적하고 조화로운 도시환경을 완성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지속적이고 성공적인 사업 추진으로 원할한 주택공급과 부족한 기반시설 확충 등 원도심의도시환경 전반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에 실시되는 주민공람 및 설명회와 더불어 시의회 의견 청취까지 완료되면 최종적으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향후 정비계획 및 정비구역이 지정 고시될전망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주택정책과(031-390-058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