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미디어젠, 송민규 신임 대표이사 선임

대한법률신문사 | 기사입력 2024/04/04 [09:00]

미디어젠, 송민규 신임 대표이사 선임

대한법률신문사 | 입력 : 2024/04/04 [09:00]





AI 기술의 선두주자인 미디어젠(코스닥 279600)은 지난 3월 27일 열린 이사회에서 새로운 대표이사로 송민규 상무가 선임됐다고 밝혔다.

새로 선임된 송민규 대표이사는 고려대학교에서 음성 및 매체 언어를 전공(박사)했고, 지난 21년간 미디어젠에서 AI 스마트카, 음성인식(STT), 음성합성(TTS), 자연어 처리(NLP), 챗봇(Chatbot) 등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 혁신적인 리더십을 발휘해 왔다. 최근에는 초거대 AI 데이터 구축 및 거대언어모델(LLM) 사업 전략을 총괄한 경력을 갖고 있다.

신임 송민규 대표이사는 AI 기술을 활용한 사업 활성화와 주주 가치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회사를 AI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갖고 있다. 특히 AI가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며 주주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방안에 대한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미디어젠은 신임 대표이사의 풍부한 경험과 혁신적인 리더십을 바탕으로 AI 기술의 상업적 활용과 사회적 기여도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며, 이는 곧 시장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미디어젠은 지난 주주총회에서 주주 제안을 통해 신임 등기 임원을 영입하는 등 주주들과의 소통을 강화한 바 있다. 또한 기존 고객사와의 협업 관계를 더욱 긴밀하게 유지할 계획이다.

미디어젠 소개

미디어젠은 음성 AI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카, 스마트 컨택센터, AI 에듀테크, AI 키오스크, 다국어 AI 통역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보다 더 앞선 신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스닥 상장 기업이다. 최근 초거대 AI를 위한 데이터 구축 및 생성형 AI 챗봇 기술 등 최신 알고리즘을 개발해 첨단 기술 사업화에 앞장서고 있다.

출처:미디어젠
언론연락처: 미디어젠 R&D 전략그룹 이현석 프로 02-6429-71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사 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