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2024년 관광정책 사업에 121억 투입

대한법률신문사 | 기사입력 2024/03/14 [22:02]

2024년 관광정책 사업에 121억 투입

대한법률신문사 | 입력 : 2024/03/14 [22:02]

                  


경기 가평군은 농촌지역임에도 북한강 수변 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전체 사업체의 65%, 종사원의 47%가 관광 관련 사업에 종사하고 있다.

 

이런 지역 특성에 따라 가평군이 올해 사계절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기존 관광사업 관리와 더불어 새로운 관광정책 추진에 121억여 원을 쏟아붓기로 했다.

 

군은 금년도 관광정책 계속사업으로 자라섬 꽃 축제 개최수변 생태관광 벨트(수역조성캠핑장 공동이용시설 정비 등 지역과 상생하는 자라섬 브랜드화(상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또 관광 트렌드(유행반영 맞춤형 홍보 강화차별화된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발굴주요 관광거점연결 관광지 순환버스 운영관광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안내 체계구축 등 맞춤형 관광콘텐츠 개발 및 홍보마케팅 추진으로 관광 가평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

 

아울러 자라섬 권역 관광특구 추진신선봉(울업산산악관광지 개발계획수립건강 관리 관광 활성화가평 관광 관··학 협력 프로젝트관광사업체 활성화를 위한 지원 대상 지속적 발굴관광사업체 등록 및 관리 등 생활 인구증대를 위한 관광 기반 시설 확충으로 주민과 상생·발전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관광을 실현키로 했다.

 

더불어 관광자원시설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운영관리청춘역 1979 시설 민간 위탁 운영미운영 시설의 정상 운영 도모산장관광지 관광시설 정비 등 수요자 중심 맞춤형 관광지 운영으로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운악산 관광·레저 단지 조성관광자원 시설개선 및 유지보수 등 지속 가능한 관광자원 개발 및 시설 유지관리와 함께 북한강 일원에 대한 수상 관광·레저 활성화 및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등 모두가 꿈꾸고 사랑받는 수도권 제1의 관광 가평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관광정책 신규사업으로 자라섬 권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자라섬 수상 레포츠 체험센터 내부 시설의 새 단장 및 콘텐츠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지능형 휴가지 원격 근무가 가능한자라섬 스마트 워케이션 센터조성과자라섬 대표 축제 선정·운영으로 인지도 높은 문화·관광 행사 일정이 미개최되는 사례를 방지키로 했다.

 

이어외국인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관내 축제 및 주요 관광지음식점 방문을 유도하고 관광 상품 다각화를 도모하는 한편 소규모 전시 복합 산업이 가능한 시설을 다수 보유함에 따라링 행복형 Small MICE 산업 발굴로 생활 인구 증가에 나설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사 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