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티움 STO 얼라이언스협의체 구성…정광영 대표 선임

토큰증권 STO 산업 육성과 및 생태계 확대 주력

대한법률신문사 | 기사입력 2024/01/22 [14:00]

티움 STO 얼라이언스협의체 구성…정광영 대표 선임

토큰증권 STO 산업 육성과 및 생태계 확대 주력

대한법률신문사 | 입력 : 2024/01/22 [14:00]
본문이미지

▲ IIDM Ventures 정광영 대표와 호서대학교 경영대학 한수진 학장이 7일 오전 11시 호서대학교 천안캠퍼스 종합정보관 3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IIDM Ventures-호서대학교 산학협력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민지 기자     ©

"STO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서는 MZ세대들의 좋아하는 것, 즉 가심(心)비를 이해해야 하며, 이에 맞는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킬러 콘텐츠를 개발 및 육성이 STO성패에 결정적일 것입니다."

 

정광영 티움자산운용사 대표이사는 "국내 증권사 뿐만 아니라 유관 투자기관 및 KRX 한국거래소, 한국결제예탁원 등 본격적으로 사업추진에 따라 2024년도부터 국내 STO 산업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토큰증권 STO 산업 육성과 생태계 확대를 위한 유관 투자기관과 전문가들이 힘을 모은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조각투자, 토큰증권과 투자계약증권 등 혁신금융투자산업 육성과 발전은 물론 올바른 투자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티움자산운용사, 티움투자파트너스(창투사), 아시아크라우드펀딩과 금융‧증권투자 전문가 및 변호사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뭉쳐 티움 STO 얼라이언스(Tium STO Alliance) 협의체를 구성했다. 아울러, 티움홀딩스를 설립해 협력을 확고하게 할 방침이다. 

 

티움 STO 얼라이언스 협의체는 올바른 조각투자 문화를 만들어 STO 산업을 육성‧개발하기 위해 구성됐다. 

 

티움자산운용사는 본격적인 토큰증권(STO) 투자계약증권 투자목적 펀드를 구성할 예정이다.

 

티움투자파트너스는 중소기업부 산하 창업투자회사로, 기존 투자는 물론 티움 STO 얼라이언스협의체를 통해 본격적으로 유망한 토큰증권 발행업체를 발굴해 자문과 함께 토큰증권발행을 위한 컨설팅과 투자유치를 담당하게 된다. 

 

아시아크라우드펀딩은 자본시장법에 의거해 금융위에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 정식 등록된 금융투자업자로, 다수 온라인 소액‧조각 투자자들로부터 청약을 통해 펀딩 자금을 공개적으로 모집하고, 지분‧채무‧투자계약증권을 공모를 통해 자금조달 중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투자계약증권의 경우 자본시장법으로 금융위원회 인가를 받은 자격을 갖춘 투자기관이 필요한 데다 토큰증권, STO, 투자계약증권에 대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컨텐츠, 킬러 아이템 개발이 필요한 데 따른 것이다. 

 

이를 위해 토큰증권 STO 전문가인 정광영 대표이사를 선임하는 한편 STO상품개발은 물론 STO 기초자산 플랫폼 개발을 동시에 준비해 토큰증권 시장을 활성화하고 유저 커뮤니티가 활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티움자산운용사에 추대된 정광영 대표이사는 미국 시애틀에 있는 워싱턴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했고, 미국 나스닥 상장기업인 AMDOCS(NASDAQ DOX) CRM 컨설턴트로 일하면서 20여 년 간 기업 인수합병, 투자자문, 자산운용분야에서 업무를 담당했다. 현재 미국 시애틀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사업을 하는 IIDM 대표이며, 하나증권 STO 플랫폼 개발사로 선정된 ㈜나누리아이티 컨설팅 본부장으로 역임했다.


원본 기사 보기:동아경제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주간베스트 TOP10